본문바로가기

재단법인 행복ICT

사이트맵 열기

회사소식

행복ICT의 새로운 소식과 행복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웹툰]  2016.09.09

[파라나] 9화. 중국여행

travel_china.jpg

 

 

파라나

[순 우리말] 마음이 푸르러서 언제나 싱싱한 기운을 느끼게 함.
  • 기획 : Kathy
  • 그림 : Chai
  • 제작 : 행복 I C T
중국여행
채성만 주임의 역사 문화 탐방 이야기
  1. 4박5일 중국여행을 가기전에 캐리어 가방에 많은 옷이랑 먹고싶은 간식을 넣었습니다.
  2. 인천공항에서 18명의 청각장애인들 한분 한분 소개인사를 나누며 인솔자와 함께하는 중국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3. 심양(선양)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기다리고 있던 가이드 청각장애인 중국인 두명을 만나 관광버스를 탑승해 길림(지린)호텔으로 관광버스로 약 7시간정도 이동했습니다.
  4. 백두산을 오르는 길은 모두 네 곳인데 중국은 북파, 서파, 남파를 관할하고 북한은 동파 한 군데입니다. 중국과 북한을 통해 동서남북으로 나누어지고 백두산 천지랍니다. 저는 북파와 서파만 가기로 했습니다
  5. 드디어 백두산 가는날이 밝았으며 아침 일찍부터 길림에 사는 안내 가이드 중국여자랑 같이 관광버스를 출발했습니다. 더운날씨가 좋고 백두산 정상의 새파란 호수 백두산 천지를 오늘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6. '장백산' 빨간한자로 된 간판이 보이는 광장에서 중국사람들이 장백산이라 부르지만. 동해물과 백두산이라는 애국가 부르는 한국사람들이 대부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7. 매표소입구에서 무려 2시간을 줄지어 기다리는데 새치기가 많고 언성을 높아지는 중국관광객들이 대단합니다.
  8. 북파로 오르는 백두산 천지를 올라가기 전 사람을 실어나르는 7인용 봉고차를 올라탔습니다.
  9. 비가 조금 내리고 자욱한 안개에 가려서 천지를 보지 못했습니다.
  10. 백두산 천지를 보고나서 40분 거리에 있는 하얀거품을 뿜어내는 장백폭포를 구경했습니다.
  11. 다음날 아침. 북파와 또 다른방향 서파에서 백두산 천지으로 관광버스를 타다가 다시 셔틀버스를 갈아 탔습니다.
  12. 다행이 날이 맑아 푸른하늘을 보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서파 천지에서 한국인 반 중국인 반정도의 오르내리는 많은 인파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13. 서파에 도착한 셔틀버스 정류장에서 천지 정상까지 1,442개의 계단에 오르다가 천지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는 순간..
  14. 드디어~ 백두산 천지다~~~ 진짜 호수물이 파랗고 신비롭고 천지위에 떠 있는 뭉개구름을 품은 백두산 천지의 아름다운 모습에 가슴이 설레고 벅찹니다.
  15. 천지 아래로 내려다보면 제 손으로 천지물을 만지고 싶었지만 일정시간이 없어서 내려갈수가 없습니다.
  16. 길림에서 단동까지 10시간 동안 관광버스를 달려 호텔직원이랑 단동에 사는 가이드 중국여자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가 밤 늦게 단동호텔에 도착했습니다.
  17. 장시간 운전하느라 대단하시는 중국인 버스기사가 우리에게 많이 친절해주었습니다.
  18. 단동시 압록강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중국기 달던 모더보트를 타고 한바퀴 돌면서 북한 신의주 강 주변을 돌아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19. 북한땅이 가까이로 접근할때 정말 배고프고 굶주리는 북한아이들에게 과자를 던져줄려고 했는데 북한인민군이 무서워서 피해갔습니다.
  20. 강건너에 서있는 북한인민군이 과자를 먹고싶지 않아서 우리에게 네모를 그리면서 담배 달라는 손짓하는것을 보니 당황해서 결국 국산담배 한개비를 북한땅으로 던져주었습니다.
  21. 중국의 단동에서 북한의 신의주 까지 연결하는 압록강 철교는 6.25때 당시 중공준의 침입으로 막기위해 미군의 폭격으로 다리가 끊어졌습니다.
  22. 압록강 철교는 우리 한반도의 아픈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힘을 모아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어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3. 4박 5일간의 중국여행을 모두 마치고 한국으로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24. 그런데..문자가 왔습니다.. ???
  25. 헉~ 10십만원!! (휴대폰문자) [LGT+] 데이터 이용으로 로밍요금이 발생했습니다! 10만원 초과이용시 자동차단됩니다.
  26. 인천공항 통신사 고개센터로 가서
  27. 직원에게 그 문자를 보여주는데 광고문자에는 다행히 아무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28. 내년에 중국여행을 갈 예정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6길 33, 2층 (성수동2가, 아연디지털타워)

ⓒ The Happy ICT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 사회적기업
  • 장애인표준사업장